안녕하세요. 이제 마지막
런즈 FS2 VOICE 체험단 #8 총평 입니다.

처음 클럽렉스턴 발표당시 참 얼떨떨 했어요.
체험단을 선정될줄이야!!
아무튼...
10년전부터 그냥 거치형 네비만 써오던 제게 올인원은 그냥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의 시스템이었습니다. 런즈 말만 들어봤죠.
운행을 하다 목적지가 변경되든 주유소를 찾아야 되든 하는 상황이 발생되면, 차를 엄추거나 정차중에 검색해보고 안되면 스마트폰 뚜들겨보고
짜증내는 그런 일이 가끔있었으나... 이제 그럴일도 없게만들어준 녀석입니다.
런즈 FS2 VOICE 제품명 처럼 말로써 네비기능으나 멀티미디어 기능등을 손쉽게 쓸수있는 기능은 그냥 말로 손쉽게 실행해버리는 제품이에요.
거기다 손으로 눌러도 쉽게 메뉴를 찾고 실행할수있게 유저인터페이스도 잘 만든 제품이구요.
목적지를 음성으로 찾고, sd카드에 있을 외장하드에 있을 멀티미디어파일들도 말로 실행해버리는 강력한 런즈 FS2 VOICE.
이렇게 네비에 대한 기능도 완벽한데..
핸즈프리대용 블루투스 기능도 정말 빼놓을수가 없을거 같아요.
렉스턴의 경우 특히 rx4는 핸즈프리도 삭제되어있어요. 운행중 전화가오면 그냥 받기도 뭐하고 귀에꼽는 블루투스 찾아서 꼽는것도 일이고 굴러다니고..
런즈 FS2 VOICE에 등록된 내전화기가 바로바로 통화가 되고 문자를 볼수있고.. 안전에 대한 노력은 정말 꼼꼼하게 기획한것같습니다.
안전하면 또 빠질수 없는것이 NIP기능 멀티미디어를 운행중 틀어놓았다면 NIP기능이 마치 앞유리창에 HUD 보듯 길을알려주고 방향을 알려주고 속력 남은거리 등을 알려주니
불가학력으로 이런 멀티미디어를 실행했을때 안전운행에 도움을 주고, 속도당 음량이 높아지는 속도감응형방식의 설정은 정말 제겐 획기적인 기능입니다. 안전에도큰 도움을 주고요.
거기다 슈퍼렉스턴 rx4의 모자른 핸들리모콘을 서브해주는 롱키기능은 자칫 운행중 네비조작을 해야할시 위험함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설정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런즈 FS2 VOICE를 쓰면서 궁금한것이 기존 런즈는 음질이 좋지 않다! 라는것이었는데..(실제 런즈fs1 구입을 포기하게된 결정적이유)
런즈 fs1 음질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왜냐구요? 제가 지금 듣고있는 런즈FS2의 음질은 제겐 정말 만족스런 음질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써보지도 아니하시고 그러타 저러타 하시는 분들께 들려 드리고도 싶구요.
제가 중점으로 본 런즈의 기능은 이렇습니다. 총 8번에 걸쳐 런즈 FS2 의 기능으나 편의성등을 체험하여 이글을 읽는 분들께 객관적인 자료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거기다 후방 듀얼뷰 기능으로 우리아이들은 차만 타면 아빠 영화 보여주세요! 만화보여주세요! 라고 외칩니다.
결론적으로 런즈 F S2 VOICE를 정리한다면,
첫째 안전을 위한다면, 올인원이 답이다!
둘째 런즈 FS2 VOICE 에는 안전을 위한 기능들이 풍부하다!
셋째 내차의 만든 엔터테이먼트는 두말할것없이 런즈 FS2 VOICE 이다!
올인원이라는게 원래 운전자를 목적지에 안내하고 그 가는동안 즐겁게해주면서 안전편의를 주는게 최대의 목적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런즈 FS2 VOICE는 목적에 충실한 가장 핫 한 아이템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런즈 FS2 VOICE 체험기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런즈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신 클럽렉스턴과 제이현시스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